암 위험에 대한 아침 식사의 핵심
전통적으로 조리된 아침 식사와 김이 나는 차 한 잔으로 하루를 시작하면 여성의 인후암 위험이 증가할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습니다. 위험을 최소화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시리얼이나 과일과 같은 가벼운 아침 식사로 하루를 시작하는 것입니다. 과학자들은 매일 아침 튀김을 먹는 여성이 가장 흔한 형태의 인후암 또는 식도암에 걸릴 위험이 두 배라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위와 인후를 연결하는 관인 식도암은 매년 영국에서 약 7,000명에게 영향을 미칩니다. 확산을 막으려면 급진적 수술이 필요한 경우가 많습니다. 차를 많이 마시는 것(특히 뜨겁게 끓일 때)도 위험을 증가시키는 것 같습니다. 아마도 액체가 식품 파이프를 통과할 때 타는 효과 때문일 것입니다. 그러나 연구원들은 아침 식사를 아예 거르는 것이 질병을 피할 수 있는 방법이 아니라고 경고했습니다. 음식이 없는 아침은 소시지, 베이컨, 계란 한 접시보다 훨씬 더 큰 위험을 안고 있습니다.
여성에 초점
Aberdeen 대학의 수석 연구원인 Linda Sharp 박사는 "식도암에 대한 연구는 주로 흡연과 음주인 남성에게 집중되어 왔습니다. "하지만 적어도 과거에는 여성이 남성보다 흡연과 음주를 덜 하는 경향이 있었고 다른 생활 방식 요소가 여성의 위험에 영향을 미치는지 알고 싶었습니다." 편평 세포 암종이라고 하는 가장 흔한 형태의 식도암에 집중하여 연구자들은 옥스퍼드셔, 이스트 앵글리아, 트렌트 및 동부 스코틀랜드에서 이 질병을 앓고 있는 156명의 여성에게 그들의 생활 방식에 대해 질문했습니다. 매일 아침 조리된 아침 식사를 먹는 여성은 가벼운 아침 식사로 하루를 시작하는 여성보다 식도암 발병 위험이 2배 이상 높았습니다. 그러나 아침 식사를 아예 거른 여성은 가벼운 아침 식사 그룹보다 무려 5배나 높은 위험이 있었습니다. 암 연구 캠페인(Cancer Research Campaign)의 닉 데이(Nick Day) 교수는 "여성이 상대적으로 식도암 발병률이 높은 다른 지역과 마찬가지로 잘못된 식단과 뜨거운 차를 많이 마시는 것과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나쁜 식단이란 샐러드, 과일 및 과일 주스의 섭취량이 적을 뿐만 아니라 식사 패턴, 특히 아침 식사를 거르는 경향을 의미합니다. "이러한 요소들을 종합하면 영국 여성이 유럽 이웃보다 훨씬 더 자주 식도암으로 사망하는 이유를 설명하는 데 큰 도움이 됩니다."
차 위험
연구에 따르면 차를 많이 마시는 여성은 차를 마시지 않는 여성의 질병 위험이 3배 이상이지만 여성 간의 편차가 크기 때문에 증거가 결정적이지는 않습니다. 그러나 뜨거운 음료를 만든 직후에 마신 여성은 음료가 식을 때까지 잠시 기다린 여성에 비해 질병에 걸릴 확률이 3배 더 높았습니다. Sharp 박사는 "커피보다 차를 마실 때 위험이 더 높은 것으로 보이는 것이 흥미롭지만 사람들은 더 높은 온도에서 차를 마실 수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이 연구는 또한 흡연이 여성의 식도암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음을 확인했습니다. Imperial Cancer Research Fund의 식이요법 전문가인 Dr Tim Key는 "식이요법을 통해 암의 약 30%를 예방할 수 있기 때문에 식이요법과 암에 대한 연구는 매우 중요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