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유기농 우유 '고비타민'

veca 2022. 1. 5. 10:13
반응형

유기농 우유를 마시는 것이 비유기농 우유를 마시는 것보다 더 많은 건강상의 이점이 있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습니다.

 이 연구는 뉴캐슬에서 열린 토양 협회의 연례 회의에 발표되었습니다. 유기농 우유에는 비타민 E, 오메가 3 필수 지방산 및 항산화제가 더 많이 함유되어 있어 감염을 물리치는 데 도움이 됩니다. 그러나 영양학자들은 비유기농 우유를 마신 사람들은 다른 공급원에서 이러한 영양소를 섭취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방목 공간

 이 연구는 University of Newcastle의 QLIF(Quality Low Input Food) 의회의 일부인 덴마크 농업 연구소(Danish Institute of Agricultural Research) 팀이 수행했습니다. 우유는 유기농 및 관행적으로 사육된 젖소에서 테스트되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유기농으로 생산된 우유를 사육한 젖소는 기존 방식으로 생산된 우유보다 비타민 E가 평균 50% 더 많았습니다. 유기농 우유는 또한 체내에서 비타민 A로 전환되는 베타 카로틴이 75% 더 높았습니다. 항산화제인 루테인과 제아잔틴도 2~3배 더 높았다. 항산화제는 혈액의 '나쁜' 화학물질인 자유 라디칼로부터 신체를 보호하는 식물에서 자연적으로 발생하는 물질입니다. 자유 라디칼은 동맥 경화를 가속화하는 것으로 생각되는 산화로 알려진 과정에서 콜레스테롤을 변경합니다. 관상 동맥 심장 질환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여겨지는 오메가 3 필수 지방산의 수치가 더 높아 유기농 우유에서도 발견되었습니다. 이 연구는 하루에 유기농 우유 1파인트를 마시는 것이 여성의 경우 하루 필수 비타민 E 섭취량의 17.5%, 남성의 경우 14%를 제공한다고 결론지었습니다. 연구원들은 또한 방울 양배추와 같은 야채의 일부만큼 베타 카로틴을 제공한다고 제안합니다. 그들은 유기농으로 키운 젖소가 전통적인 방식으로 키운 젖소보다 방목할 공간이 더 많다는 이점이 있다고 말합니다.

개인의 취향

 QLIF 프로젝트 리더인 Carlo Leifert 교수는 컨퍼런스에서 이렇게 말했습니다. 이 연구들." 토양 협회(Soil Association)의 패트릭 홀든(Patrick Holden) 이사는 다음과 같이 덧붙였습니다. "이 새로운 연구는 유기농 식품의 건강상의 이점을 입증하는 증거의 증가에 추가됩니다. "많은 학교에서 현재 유기농 우유를 제공하고 있으며 정부가 이러한 계획을 전국적으로 확대해야 한다는 강력한 근거가 있습니다." 낙농 위원회(Dairy Council)의 질 아이즈버그(Jill Eisberg) 최고 경영자는 이 연구를 "낙농 산업을 위한 흥미로운 새로운 발전"이라고 불렀습니다. 그러나 그녀는 다음과 같이 덧붙였습니다. "모든 젖소의 경우 사료가 수정되면 생산된 우유로 유입될 것입니다. 이는 유기농으로 사육된 젖소가 생산하는 우유에만 해당되는 것은 아닙니다." Eisberg는 토양 협회 회의에서 발표된 결과는 중간 결과이며 출판되거나 동료 검토를 거치지 않았다고 말했습니다. British Nutrition Foundation의 Anne Nugent 박사는 "칼슘과 비타민 B12와 같이 우유가 제공하는 주요 영양소 중 일부는 두 우유 사이에 차이점이 없었다는 점에 주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사람들이 우유와 유제품을 계속 섭취하도록 권장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유기농 우유를 선택하든 일반 우유를 선택하든 개인 취향과 선택의 문제입니다."

그녀는 "비타민 E의 주요 식이 공급원은 지방 스프레드입니다. 베타 카로틴의 경우 과일과 야채, 오메가 3 지방의 경우 시리얼 및 시리얼 제품, 육류 및 육류 제품 및 생선입니다. "따라서 일반 우유가 유기농 우유보다 이러한 영양소가 약간 낮더라도 다른 식품을 섭취함으로써 이러한 영양소에 대한 식이 요구를 이미 충족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