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교육사 취득 도전
평생교육사 실습일지 작성법-DAY 14 샘플
veca
2021. 12. 29. 19:30
반응형
실습일 | 0000년 00월 00일 (0요일) | 실습지도자 확인 | OOO (인) | ||
실습시간 | 출근일시 | 퇴근시간 | 점심/저녁시간 | 지각/조퇴여부 | 실습시간 |
09:00 | 18:00 | 13:00-14:00 | 없음 | 8시간 | |
실습내용 |
◆ 09:00-10:00 : 전체 미팅 및 5분 스피치 | ||||
"책임감"을 주제로 5분 스피치 발표 나눔 진행 | |||||
◆ 10:00-13:00 : OO구 노인 복지회관 방문 및 프로그램 조사 | |||||
현재 수도권 거리두기 2단계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일시 휴관이며, | |||||
실제 평생교육 프로그램이 진행되지 않고 있음. 2021년 여름까지 수업이 | |||||
진행되었으며, 백신 접종자만 수강 신청을 받음. 영어, 일어, 중국어, 한글 및 | |||||
컴퓨터, 스마트폰 등 정보화 수업, 문인화, 서예, 댄스 및 악기 수업 | |||||
한국무용과 태극권까지 다양한 분야의 수업이 진행됨 | |||||
◆ 14:00-16:00 : 모의 평생 교육 프로그램 개발 | |||||
◆ 16:00-18:00 : 학습자 분석 | |||||
- 학습자 연령 : 25~29세, 30~39세, 40~49세, 50세 이상 | |||||
- 학습 목적 : 스트레스, 긴장, 불안 완화, 심신의 안정감 찾기, 몸과 마음의 회복 | |||||
- 교육적 배경과 학습자의 지각 : 특별한 병리 증상이 없고 인지 능력에 문제가 없으며 | |||||
자신의 생각을 언어로 표현하는데 어려움이 없는 학습자 | |||||
- 유사, 프로그램 참여 여부 : 명상, 심리치료 프로그램 참여 여부 | |||||
실습소감 및 자기평가 (협의사항 포함) |
코로나로 인해 외부 오프라인 평생교육 수업들이 일시 중단, 축소되어 | ||||
실시간 수업이 진행되는 현장을 직접 확인할 수 없다는 점이 아쉬웠다. | |||||
모의 프로그램 개발 시간에는 개요, 대상, 강의 시간, 배경 및 필요성 등의 | |||||
세부적인 내용을 정리하면서 제법 수업다운 기초 뼈대가 만들어지는 것을 | |||||
눈으로 확인하며 성취감을 느낄 수 있었다. |
▼ 평생교육사 실습일지 작성법 DAY 13 샘플 확인하러 가기
평생교육사 실습일지 작성법-DAY 13 샘플 (tistory.com)
▼ 평생교육사 실습일지 작성법 DAY 16 샘플 확인하러 가기
평생교육사 실습일지 작성법-DAY 16 샘플 (tistory.com)
▼ 평생교육 프로그램 개발 SWOT 분석법 확인하러 가기
평생교육 프로그램 개발 SWOT 분석법 (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