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토마토를 먹으면 전립선암 위험이 낮아질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습니다.

 영국 연구에 따르면 매주 토마토를 10회 이상 섭취하는 남성은 위험이 약 20% 감소합니다. 전립선암은 전 세계적으로 남성에게 두 번째로 흔한 암으로 매년 영국에서 35,000명의 새로운 사례가 발생하고 약 10,000명이 사망합니다. 암 전문가들은 과일과 채소가 많고 붉은 고기와 가공육, 지방과 소금이 적은 균형 잡힌 식단을 섭취할 것을 권장합니다. 브리스톨 팀은 50세에서 69세 사이의 영국 남성 약 20,000명의 식단과 생활 방식을 분석했습니다. 그들은 신선한 토마토, 토마토 주스, 구운 콩과 같은 토마토를 매주 10회 이상 섭취한 남성이 전립선암 위험이 18% 감소한 것을 발견했습니다. 하루에 권장되는 5인분 이상의 과일이나 채소를 섭취하면 2.5인분 이하를 섭취하는 남성에 비해 위험이 24% 감소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리스톨 대학교 사회 및 지역사회 의학부의 Vanessa Er은 "우리의 연구 결과는 토마토가 전립선암 예방에 중요할 수 있음을 시사한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특히 인간 [임상] 시험을 통해 우리의 발견을 확인하기 위해 추가 연구가 수행되어야 합니다. "남성들은 여전히 ​​다양한 과일과 채소를 먹고 건강한 체중을 유지하며 활동성을 유지해야 합니다."

식이 지수

 토마토의 암과 싸우는 특성은 DNA와 세포 손상으로부터 보호할 수 있는 항산화제인 리코펜 때문인 것으로 생각됩니다.연구원들은 또한 전립선암 위험과 관련된 두 가지 다른 식이 성분, 즉 빵과 파스타와 같은 밀가루 기반 식품에서 발견되는 셀레늄과 우유 및 치즈와 같은 유제품에서 발견되는 칼슘을 조사했습니다. 이 세 가지 식이 성분을 최적으로 섭취한 남성은 전립선암 위험이 낮았습니다. 이 연구에 대해 영국 전립선암의 Iin Frame 박사는 전립선암 위험을 줄이기 위해 남성이 먹어야 하는 특정 식품에 대한 구체적인 권장 사항을 제시할 증거가 아직 충분하지 않다고 말했습니다. "우리가 알고 있는 것은 남성이 토마토와 같은 한 가지 식품에 너무 많이 의존해서는 안 된다는 것입니다."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신선한 과일과 채소가 풍부한 건강하고 균형 잡힌 식단과 규칙적인 운동이 단연 최고의 선택입니다." 영국 암 연구(Cancer Research UK)의 톰 스탠스펠드(Tom Stansfeld)는 "토마토와 같은 리코펜이나 셀레늄이 풍부한 식품을 섭취하는 것이 전립선암 위험 감소와 관련이 있을 수 있지만 이것은 입증되지 않았으며 이 연구는 식이요법과 전립선암 위험 사이의 연관성입니다. "식이 요법과 암 예방은 흑인과 백인 답변이 거의 없는 복잡한 문제입니다. 우리는 모든 사람이 과일과 채소가 많고 붉은색 육류와 가공육, 지방과 소금이 적은 균형 잡힌 식단을 섭취할 것을 권장합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